본문 바로가기

음악

괜찮은 노래

728x90

이렇게 누워있으면 햇살이 잘 들어온다.

 

 

 

김동률 - JUMP

 

우리엄마가 김동률을 참좋아한다. 매번 비슷한 분위길래 잘 안들었는데, 오늘 추천받은 노래는 되게 좋네..ㅎ

 

 

 

김수영 - 비워내려고합니다

김수영은.. englishman in newyork 커버영상으로 알게됐다. 목소리가 차분해서 자주 찾아듣는다.

 

 

 

장석훈

장석훈 언제 돌아와? 알고리즘으로 알게 된 사나이... 군대간다고 마지막으로 띄워놓고 여태 오질 않는다. 언젠가 좋은 노래 들고 나타나겠지.. 사실 며칠동안 장석훈 이름이 생각이 안나서 기억해내려고 고생좀 했다.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 구글링으로 안경 노래 유튜버, 찐따 노래 유튜버, 군대 노래 유튜버, 찐따 싱어송라이터 래퍼, 등등.. 엥간한거 다쳐봤다. 나오질않아서 절망했는데.. 방금 갑자기 머릿속에 떠올랐다. 장석훈 세글자가... ㅋㅋ 진짜 신기하네

 

 

 

원슈타인, 마미손 - 사랑은

요새 푹 빠진 사람. 처음에 필리핀 사람인줄알았다. (죄송) 근데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계속 찾아듣게된다. freak는 그냥 하루종일 듣는 수준. 이노래는 원슈타인 노래 중에 처음으로 진짜 괜찮다고 느낀 노래.

 

 

 

백예린 - lalala love song

일드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노래가 나오는 클립 영상은 봐도봐도 좋은 것같다. 백예린이 분위기를 잘 살려서 그런건지 내가 살아보지도 않은 90년대를 간접체험하는 느낌이 든다. 간질간질 살랑살랑해

 

 

 

백예린 - love love love

백예린 노래는 정말 다 좋아서 하나 더 추천. 이건 거실 소파에 누워서 많이 듣는 노래다. 그치만 가사는 제대로 봐본적이 없네. 크리스마스 이브에 이 노래 틀어놓고 가만히 즐기고싶다. 귀여운 전구 켜놓고.

 

 

 

러브홀릭 - 인형의 꿈

일기예보가 원곡이지만. 이노래는 러브홀릭 버전이 더 좋은 것 같다. 지선 목소리가 참 깨끗해..

 

 

 

선우정아 - 백년해로

내 원픽 가수, 선우정아. 고양이를 가장 많이 들었고, 그다음 노래론 백년해로였다. 지금은 도망가자를 제일 많이 듣지만 백년해로도 참 좋아했다. 듣다보면 괜시리 눈물이 남. '절대 먼저 떠나지 말아줘. 우리같이 영원을 꿈꾸자~' 그런 사람이 있을까.ㅋㅋ...

 

 

 

선우정아 - 백년해로

뮤직비디오와 같이 들을 때 진가를 발휘하는 노래. 이 노래는 특이한게.. 선우정아가 부른 원곡도 정말 좋지만, 김지현이 불렀을 때도 좋았다. 어지간하면 선우정아노래는 선우정아가 부를 때 제일 좋았는데.. 김지현이 웃으면서 부르니까 아이러니하게 더 좋았다.

 

 

 

황주호, 김지현 - 도망가자

절절하게 부르는 쪽은 황주호인데 와닿는건 김지현. 내공이 장난 아닌것같다. 좋은 노래 많이 내줬으면 좋겠다.

 

 

 

마은진 - you (원곡: 지소울)

자꾸 파도타기를 하는 것 같아서 좀 웃긴데, 김지현(지소울) 노래중에 you는 마은진이 불러준게 더 좋다..ㅋㅋㅋㅋ 이 노래를 부르는 마은진의 모습이 너무 예쁘게 느껴졌다. 

 

 

 

골든 - hate everything

지소울 -> 골든 으로 이름을 바꾸고 나서 발매한 곡. 이노래는 영어버전 한국어버전이 있는데 난 한국어버전이 더 좋은 것 같다. 아무래도 가사의 의미를 바로 알 수 있어서 그런걸까

 

 

 

IU - 내 손을 잡아

상큼해. 요새 이런노래 자꾸 듣게된다. 간질간질 살랑살랑 상큼 두근 콩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인 - 뜨거운 안녕

ㅜㅜ...

반응형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레디머큐리(AI) - 오르막길, 그리고 AI 산업  (0) 2021.02.06
Julian Lee  (0) 2020.12.02
릴보이, 원슈타인, 칠린호미 - freak  (0) 2020.11.25
하림  (0) 2020.11.20
김예림 - 행복한 나를  (0) 2020.11.18